건강관리부터 힐링까지! 내 삶의 질을 높여줄 스마트 기기

TECH/IT 트렌드

 

 

IT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이제는 대부분의 제품에 IoT(사물인터넷)가 접목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필요에 따라 취향에 따라 스마트 기기들을 폭넓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렇다면 바쁜 일상으로 만성피로, 스트레스 등에 시달리고 있는 현대인을 위한 스마트 기기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현대인의 '운동'을 도와주고 '수면'의 질을 높여주며, 지친 몸을 '힐링'시켜줄 스마트 기기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_ "건강을 부탁해~" 운동을 도울 스마트 기기

 

 

하나. 내 발에 최적화된 스마트 신발 Digitsole Smartshoe

 

▲ Digitsole Smartshoe

(출처: 킥스타터)

 

 

운동의 종목마다 각기 다른 운동화가 있듯이, 운동을 할 때 신발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맞지 않은 신발을 신고 운동하면 몸의 균형이 무너질 뿐 아니라 부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는데요. 내가 신발에 맞추는 것이 아닌, 신발이 나에게 맞추는 스마트한 운동화가 있다면 어떨까요?

 

Digitsole Smartshoe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얻어 여러 가지 기능을 수행합니다. 경사도와 평지를 측정해 이동거리, 칼로리 소모량 등을 계산해주고, 발에 닿는 압력을 통해서 패턴과 보폭 등을 분석해 무리할 시 알림이 울리는 기능을 탑재되어 있습니다. 신발 자체적으로 신발쿠션을 분석해 교체 시기를 측정해주기도 합니다. 또한 앱을 통해 신발을 간단히 발에 고정할 수 있으며, 추운 겨울에는 원하는 온도로 발열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체계적인 라이딩! 스마트 자전거 SpeedX 유니콘

 

▲ SpeedX 유니콘

(출처: 킥스타터)

 

 

최근 들어 자전거 이용량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고성능의 자전거를 원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데요. 스마트 자전거 SpeedX 유니콘은 자전거 전용 컴퓨터가 탑재돼 있어 사용자의 체계적인 라이딩을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일반인들도 손쉽게 사이클링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으며, GPS 기능이 탑재되어 자신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컴퓨터는 스크린 터치로 이용할 수 있으며, 라이딩 시에는 손잡이에 달린 무선 버튼을 이용해서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 확인, 전화 기능, 헬스케어 연관 기능을 검색 및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케이던스와 심박수를 분석해 사용자의 페이스를 조절해줍니다.



. 살균과 냄새 제거를 스스로! 스마트 가방 PAQSULE

 

▲ PAQSULE

(출처: 킥스타터)

 

 

건강을 유지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운동! 하지만 운동을 한 뒤 운동용품들까지 꼼꼼하게 관리하기란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그렇다고 땀이 흡수된 운동복을 가방에 방치하면 순식간에 세균이 번식하게 되며, 그로 인해 악취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스마트 가방 PAQSULE은 사용자가 직접 개입하지 않아도 스스로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해줍니다. 가방 내에 있는 O3 발생기는 땀이 흡수된 운동복, 운동화 등의 냄새를 제거하고, UV-C 빛을 쬐어줌으로써 세균이 번식하지 못하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운동 용품들을 보다 쾌적하게 보관할 수 있는 것이죠. 또한, 가방에 직접 손을 대지 않아도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손쉽게 조작이 가능해 편리합니다. 가방은 충전식 배터리에 의해 작동하며, 한번 충전을 통해 72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_ "꿀잠을 부탁해~" 수면을 도울 스마트 기기


 

 하나매일 아침 산뜻한 기상, 스마트 베개 Sunrise Smart Pillow

 

▲ Sunrise Smart Pillow

(출처: 킥스타터)

 

 

우리는 일생의 1/3을 수면으로 보내는 만큼, 적절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삶 전체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집중력과 기억력이 저하되고, 만성피로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쁜 현대인들은 적정 수면시간인 7~8시간을 채우기란 쉽지 않습니다. Sunrise Smart Pillow는 잠이 부족한 현대인들의 수면의 질을 높여줄 스마트 베개입니다.


이 베개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자의 수면패턴을 자동으로 파악해 여러 가지 기능을 수행합니다. 베개의 양쪽 모서리에 탑재된 LED조명은 기상 전 5~30분 전부터 마치 아침 햇살이 비치듯 천천히 밝아지며 상쾌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전용 앱에서는 다양한 내추럴 사운드를알람을 설정할 수 있으며, 기록된 수면습관과 시간 등을 바탕으로 좋은 수면을 했는지에 대해 점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나만의 개인 수면 트레이너, 스마트 디바이스 Circadia

 

▲ Circadia

(출처: 킥스타터)

 

 

Circadia는 수면패턴을 측정하는 트래커와, 수면을 조절해주는 조명으로 구성된 기기입니다. 수면 패턴을 먼저 측정하고 결과치를 바탕으로 수면을 조절해주는 조명을 이용하는 방식인데요. 트래커는 전자파를 이용해 사용자의 심박, 호흡, 움직임, 코골이 등의 생체정보는 물론, 수면 환경에 해당하는 온도, 습도, 빛, 소음 등을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또한, Circadia의 조명은 트래커를 통해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맞는 빛으로 조절합니다. 잠에서 깨 활동을 시작하는 시점에서는 멜라토닌을 억제하는 파장의 빛을 내보내주고, 잠들기 전에는 멜라토닌 생성을 도와주는 파장을 이용합니다. 뿐만 아니라 Circadia의 조명은 집중, 불면증, 시차모드 등을 가지고 있는데요. 숙면 유도 모드를 선택하면 잠들고 난 뒤에도 적정한 조명으로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_ "힐링을 부탁해~" 휴식을 도울 스마트 기기

 

 

 하나하루 피로를 싹~! 스마트 샤워기 Livin shower

 

▲ Livin Shower

(출처: KBench)

 

 

하루의 피로를 싹 날리는 방법에는 샤워만한 게 없지 않을까요? Livin Shower는 샤워 시간을 좀더 즐겁게 만들어주는 스마트 샤워기입니다. 스마트폰이나 각종 인공지능비서와 연동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온도로 설정해놓으면 자동으로 물의 온도를 조절해줍니다. 번거롭게 일일이 나에게 맞는 수온을 찾아 레버를 돌릴 필요가 없는 것이죠. 뿐만 아니라 샤워기에 탑재된 디스플레이에서는 물의 온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내가 아닌 다른 사용자가 선호하는 물의 온도를 따로 최대 10개까지 미리 설정해 사용시 바로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샤워를 하면서 노래를 듣고 싶어도 스마트폰이 습기에 노출되면 부품들이 부식돼 고장 날 위험이 큰데요. Livin Shower는 응용프로그램을 연결해 버튼만 누르면 안전하게 음악을 들으며 샤워를 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딱 맞는 수온과 음악 감상까지! 스마트한 샤워기가 있다면 하루를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겠죠?

  

 

. 빛으로 받는 컬러 테라피, 스마트 조명 오니아

 

▲ 오니아

(출처: 오니아)

 

 

색채를 통해 심리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컬러 테라피(Color therapy)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스마트 조명 오니아는 사용자가 집에서도 빛을 통해 컬러테라피를 체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상/하단의 컬러 조합을 통해 마음을 다스리는 ASIACT의 컬러시스템에 기반으로 하며, 컬러테라피에서 가장 중요한 14컬러를 통해 실생활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빛의 조합을 제공합니다. RGB Picker를 통해 160,000컬러를 선택할 수 있어 자신만의 특별한 컬러를 찾아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5단계의 밝기 조절 또한 가능하고요.


또한 용도에 따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테마모드, 자연의 빛을 담을 자연모드 기능과 스마트폰의 움직임에 따라 색상이 변하는 FUN 기능, 시간을 설정하면 자동으로 꺼지고 켜지는 TIMER 기능, 원하는 컬러를 저장하여 원터치로 작동하는 즐겨찾기 기능 등 이색적이고 스마트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 지친 심신을 달래줄 향기, 스마트 디퓨저 피움

 

▲ 피움

(출처: 피움랩스)

 

 

최근 들어 심신의 안정을 위해 방 안에 향초를 피우거나 디퓨저를 비치해놓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시향을 통해 자신의 취향만을 기준으로 고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스마트 디퓨저 피움은 여기서 한 발짝 더 나아가 장소, 시간, 무드, 액티비티 등 컨텍스트 기반으로 나에게 딱 맞는 퍼스널 향을 제공합니다.


피움은 에센셜 오일이 들어 있는 캡슐 3개를 꽂아 사용하는 방식을 사용하는데요. 캡슐 속 세 가지 향을 적절히 조합해 다양한 향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강도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람처럼 향기가 퍼지도록 시간을 설정해 놓으면 아침에는 뇌를 깨우는 레몬이나 로즈메리, 바질 향 등을 맡으며 일어나고, 퇴근 후 집에 들어설 때는 기분이 좋아지는 달콤한 로즈 향을 맡고, 편안한 라벤더 향을 맡으며 잠들 수 있습니다.

 

현대인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세 가지 요소인 운동과 수면, 힐링이라는 테마로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을 살펴보았습니다. IT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참신한 스마트 기기들이 개발되고 있는데요. 바쁘고 지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단비 같은 존재가 될 수 있는 똑똑한 기기들이 많이 등장하기를 기대해봅니다. 


< 공유하기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1 ··· 23 24 25 26 27 28 29 30 31 ··· 245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