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과는 다르게 나만의 채널을 만든다! 개성 가득 이색 유튜버

TREND/트렌드 Pick!




 

인터넷 개인 방송인 ‘1인 방송’을 시청하는 사람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만으로도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이용해 대략 80만 개의 채널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독특한 주제로 방송하는 파워 유튜버가 있습니다. 영하이라이터가 꼽은 이색 유튜버 TOP 5가 만든 영상은 어떤 콘텐츠인지 궁금하시죠?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어떤 주제든 소화하는 입담꾼 디바제시카

 

▲ (출처: 디바제시카 YouTube 채널)

 

먼저 소개할 이색 유튜버는 구독자 수가 약 96만 명이나 되는 디바제시카입니다. 그녀는 유튜브에서 미스터리, 시사, 영어,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하는 크리에이터로 유명한데요. 탁월한 연출력과 귀에 쏙쏙 들어오는 입담, 깔끔한 진행으로 어떤 주제도 소화할 수 있는 BJ(Broadcasting Jockey)로 알려졌습니다.


1인 토크쇼 형식인 그녀의 콘텐츠 중에서도 눈길을 끄는 것은 세계 미스터리를 소개하는 <토요미스터리>나, 무서운 사건을 설명하는 <금요사건파일>입니다. 의상, 메이크업, 배경음악까지도 각 주제에 맞게 분위기를 연출해 더 실감 나게 하는데요. 특히 ‘대난 일본 남자 분노의 칼부림’을 소개하는 <토요미스터리>에서는 마치 피를 연상시키는 붉은 벽지를 사용해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여기에 창백한 여성의 그림이 그려진 액자 소품과 음산한 배경음악이 어우러져 이를 보는 영하이라이터도 보는 내내 등골이 오싹했다는 사실! 공포 영화를 못 보는 사람은 밤에 영상 시청을 자제해야 합니다. 


또한, <무비랭킹쇼 Top5>에서 테마별 5개의 영화를 추천해주는데요. 시청자가 스포일러로 피해 받지 않도록 센스 있게 진행해주죠. 이 밖에도 BJ 디바제시카는 과거 영어 강사로 일했던 유창한 영어 실력을 기반으로 <초보영어>채널에서 TED의 연설이나 일상회화 등을 알려줍니다. 시청자들은 이 콘텐츠를 봄으로써 영어 공부도하고, 미국 문화를 재밌게 배울 수 있죠.


Tip 다른 일을 하면서 듣기에 좋은 방송이다. 디바제시카가 주로 입담 위주 진행을 하기 때문.


 

  

고양이와 집사의 좌충우돌 생활 이야기꾼 크림히어로즈


 


애완견, 애완묘 방송이 많은 요즘 유튜브 방송에서도 반려동물을 키우는 주제가 화제입니다. 이 중에서도 국내 고양이 유튜브 채널 중 구독자 수가 1위인 크림히어로즈를 소개합니다. 그녀는 13년 동안 고양이를 키워온 베테랑으로 방송에서 귀여운 7마리의 고양이와 자신의 일상을 보여주면서 이들을 키우는 비결도 알려주는데요. 고양이가 생활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각도로 촬영합니다. 방송에 나오는 고양이 영상을 그가 직접 더빙하기도 하죠. 영상을 보면서 고양이와 대화하는 그녀의 엉뚱한 매력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이 시트콤 주인공은 '코코', '루루', ‘라라’, '츄츄’, '모모', '티티', '디디'입니다. 에너지 넘치는 이들의 개성과 애교 섞인 장난, 크림히어로즈만의 소꿉놀이하는듯한 맛깔스런 화법이 인기 요인이죠. <크림에스테틱>에서 그녀는 고양이 털 관리, 마사지, 발톱 정리하는 집사의 숙련된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또한, <크림미식회>에서는 사료 외에 고양이가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직접 조리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전문 요리사가 아닌 BJ 크림히어로즈가 사람이 평소 먹기 힘든 비싼 재료로 조리법을 쉽게 소개합니다. 이외에도 고양이를 키우면서 중성화, 목욕 횟수와 같이 궁금한 정보를 많이 불 수 있는 채널이죠. 반려묘를 키우는 사람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Tip 각기 다른 종류 고양이의 특성을 알 수 있는 방송. BJ 크림히어로즈만의 고양이 다루는 법을 눈여겨보길. 7마리 고양이를 키워온 내공을 볼 수 있기 때문.




자칭 ‘자연의 왕’, 무인도 생존방송 최고다윽박


 

타플랫 폼에서 BJ로서 1순위를 갱신한 BJ 최고다윽박(이하 윽박)입니다. TV에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이 있다면, 유튜브에는 자연인 <최고다윽박>이 있습니다. BJ 윽박은 24세로, 어린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참신한 영상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는 열정으로 20대 시청자에게 좋은 동기부여를 주고 있습니다. 그는 도시와 집을 벗어나 시골에서 자연과 함께 생활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죠. 무인도 생존기 등 그가 야외에서 혼자 진행하는 엉뚱하고도 진정성 있는 콘텐츠이기 때문에 인기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의 주된 콘텐츠인 <최고다윽박>은 무인도에서 최소한의 도구로 살아가는 생존 방송입니다. 자연에서 삶을 경험하고, 자연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존 기술이 나옵니다. 법적으로 토끼사냥을 못하더라도 직접 토끼고기를 구해서 먹는 장면을 보여주는 등 열정이 대단한데요. 이렇게 방송에서 실제 온 힘 다해 도전하는 그의 모습이 많은 시청자에게 사랑 받는 이유입니다. 


또한, 자전거, 카약만들기 등에 도전하는 실험 방송에서는 참신한 도전주제를 정해 직접 만드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를 독특한 도전을 한다는 뜻의 ‘윽짓거리’라고 칭합니다. '먹방(음식 먹는 방송)'부터, 소소한 일상까지 보여주는 콘텐츠도 있는데요. 별난 만큼 일상에서도 스펙타클한 일이 많이 일어나서 시청자에게 보는 재미를 선사해줍니다.

 

Tip 도전이 두려울 때, 보면 좋을 방송. 무인도 생존 체험부터 직접 다양한 물건을 만드는 BJ 최고다윽박의 신선한 도전을 보며 힘을 받을 것!

 



영국과 한국을 잇는 <영국남자> 크리에이터 조쉬 & 올리

 

 

무려 구독자 수가 224만 명이 되는 <영국남자> BJ 조쉬와 올리입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유튜버와 달리 조쉬와 올리는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영국인입니다. 주로 영국인에게 한국 문화를 알려주며 이에 관한 반응을 영상에 담는데요. 영국인이 생각하는 한국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영국 문화도 알 수 있다는 점이 매력 요소로 작용합니다. 특히 된장찌개와 막창을 좋아하는 조쉬는 한국 음식에 관한 소개를 많이 하는데요. 음식을 향한 솔직한 반응을 영어로 표현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영어회화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한국과 영국문화를 이어주는 영상 <영국남자>에는 한국인 구독자에게 영국 문화를 알려주는 영상도 있습니다. 요리, 기념일 같은 영국의 일상이나, 영국에 녹아있는 한국 문화를 소개해줍니다. 또한, 모국어인 영어를 일상회화나 영국 사투리 등을 소재로 해서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주로 영국인과 대화할 때 자주 사용되는 어휘 위주로 알려 주는 게 특징입니다.


<영국남자>는 한국인, 영국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죠. 덕분에 유명인이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하고, 조쉬와 올리가 TV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영국인이 한국문화를 보는 시각이 궁금하다면, 한번쯤 보면 좋을 방송입니다. 


Tip 영국인의 솔직한 생각을 전하는 방송. 영국 가치관을 이해하면서 보는 것이 중요하다. 방송에서 영어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점!



 

탄탄한 실력 갖춘 한국사 선생님 한나

 

 

마지막으로 소개할 이색 유튜버는 타 플랫폼에서 BJ로서 오랜 경력을 가진 BJ 한나입니다. 한나는 대학교에서 역사를 전공하고 학원 강사로서 학생을 가르치며 역사에 관한 지식을 탄탄하게 쌓아 올렸는데요. 공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한나TV> 채널에서 역사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함으로써 한국인이라면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다는 점이 인기 요인입니다. 


한국사 외에 다양한 문화의 기원 등을 알아보는 콘텐츠도 있어 평소에 궁금했던 것들을 풀어갈 수 있는 영상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역사를 알려주는 영상도 있는데요. 직접 카메라를 들고 나가서 문화재를 탐방하거나 박물관을 다니며 가이드처럼 역사에 관해 생생하게 알려줍니다.   


이렇게 역사 분야뿐만 아니라 사회나 시사에 관한 기본 상식을 알려주는 콘텐츠도 만들고 있죠. 사회적 이슈가 있을 때는 시청자들과 문제에 대해 소통을 하면서 심각성을 알리고 관련된 지식을 알려줍니다. 마치 학원에서 듣는 수업처럼 한국사를 칠판에 분필로 작성해가면서 알려주는 BJ 한나의 영상은 한국사 상식을 늘리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Tip 한국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관련 책을 보면서 영상을 시청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임. BJ 한나가 학원에서 한국사 강의를 했을 정도의 실력자이기 때문.



지금까지 매일 밤 유튜브에 빠져있는 영하이라이터가 소개해주는 이색 유튜버였습니다. 세계 각지 미스터리를 소개해주는 ‘디바제시카’, 7마리 고양이와의 일상을 공개하는 ‘크림히어로즈’, 자칭 자연의 왕 ‘최고다윽박’, 한국과 영국의 오작교 ‘영국남자’, 미모를 겸비한 한국사 선생 ‘한나’ 외에도 유익한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들이 폭풍성장 중입니다. 1인 방송은 웹캠, 마이크만 있으면,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어서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데요. 이들에게 자극을 받았다면, 여러분도 도전해보는 게 어떨까요? 

정지욱 영하이라이터 10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공유하기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1 ··· 22 23 24 25 26 27 28 29 30 ··· 2326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