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여름철 잃어버린 입맛 되찾기! 토마토 국수 & 토마토 계란 볶음

TREND/트렌드 Pick!



더워도 너무 더운 요즘! 가만히 있어도 땀이 비 오듯 쏟아질 정도인데요. 얄궂은 올 여름 더위는 우리의 입맛까지도 앗아갑니다. 또, 따가운 뙤약볕과 차가운 에어컨 사이를 오가다 보면 왠지 모르게 기력을 잃는 느낌이 들죠.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메뉴는 바로 토마토 국수와 토마토 계란 볶음입니다. 여름철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을 보충할 뿐 아니라, 잃어버린 입맛을 찾기에 제격인 음식이죠. 그럼 지금부터 토마토 요리로 늘어진 활력을 다시 충전해볼까요?




_ 토마토와 한식이 만나다! 토마토 냉국수토마토 비빔국수



입맛이 없어지는 여름철, 국수를 찾는 분들이 꽤 많을 텐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새콤달콤한 토마토 냉국수와 매콤새콤한 토마토 비빔국수를 소개하려 합니다. 부드럽고 쫄깃한 소면과 토마토는 아주 잘 어울리는 조합이죠. 육수와 양념 역시 토마토를 주재료로 만들었기 때문에 맛은 물론,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으뜸입니다. 



★ 토마토 냉국수와 비빔국수 재료 소개 (1인분 기준)  

 


주 재료 소면 한 줌(100g), 토마토 2개, 새싹채소 반 줌, 오이 1/4개


토마토주스 토마토 1개, 토마토 속을 파내고 남은 것, 마늘 1쪽


냉국수 육수 토마토주스 1컵, 냉수 1컵, 식초 2 큰 술, 설탕 1/2 큰 술, 쯔유 1 작은 술, 소금 약간, 얼음 1컵


비빔국수 양념 토마토주스 1/4컵, 고추장 1 큰 술, 식초 1 큰 술, 설탕 1 큰 술, 쯔유 1 작은 술, 통깨 1 작은 술 (쯔유가 없다면 간장으로 대체 가능)





STEP 1. 토마토의 윗부분을 잘라내고, 속을 파주세요.

Tip 토마토를 그릇으로 사용하기 위해 모양을 살려서 재료 손질을 합니다. 모양을 활용하지 않는다면 꼭지를 따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세요.


STEP 2. 파낸 토마토 속과 토마토 1개, 그리고 마늘을 곱게 갈아서 베이스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Tip 양파도 약간 넣어주시면 맛이 더욱 깊어집니다.


STEP 3. 만든 토마토 주스와 냉국수 육수 재료들을 고루 섞어 주세요.

Tip 취향에 따라 양념의 비율은 가감합니다.


STEP 4. 비빔 국수 양념장도 곱게 섞어주세요.

Tip 취향에 따라 양념의 비율은 가감하며 마지막에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1 작은 술 넣어도 좋습니다.

 


STEP 5. 소면을 끓는 물에 4분 정도 삶은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짭니다.

Tip 소면을 삶을 때 거품이 많이 올라 오면 찬물을 약간씩 부어 줍니다.


STEP 6. 토마토 냉국수 육수에 속을 파낸 토마토를 넣고 소면을 올린 후 새싹 채소도 올립니다. 그리고 비빔국수는 양념과 소면을 버무린 후 토마토 속을 채우고 오이채를 올립니다.

 


  

토마토를 만난 국수의 변신, 어떠셨나요? 팁을 드리자면, 양념과 육수의 배합 비율은 기호에 따라 설탕, 식초, 소금을 가감하면 됩니다. 토마토 냉국수는 육수를 좀더 진하게 만든 후 소면을 찍어 먹어도 좋고, 우동이나 메밀면을 삶아서 찍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토마토 속을 채운 국수는 보기에도 참 좋아서 손님에게 대접하기 좋은데요. 그릇으로 사용한 토마토는 다 먹고 난 후 잘라서 후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꼭 토마토 모양을 살리지 않더라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토핑으로 올려 먹어도 좋습니다. 더위가 가시기 전에 꼭 한번 만들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소셜쿠커의 Kick! 함께 먹기 좋은 토마토 계란 볶음

 


토마토 계란 볶음은 차가운 냉국수와 함께 먹기 좋은 따뜻한 음식입니다. ‘시홍스차오지단(西红杮炒鸡蛋)’이라고 불리는 이 요리는 중국의 가정식으로 유명합니다. 상큼한 풍미로 입맛을 돋우어 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죠. 밥 요리와도 잘 어울리지만 특히 면 요리와 함께 먹기 좋습니다. 언뜻 안 어울릴 것 같지만 한번 먹어 보면 자꾸만 먹고 싶은 맛이랍니다.



★ 토마토 계란 볶음 재료 소개(1인분 기준)

 


주 재료 토마토 1개, 달걀 1개, 식용유 2 큰술, 마늘 1쪽 (마늘 대신 생강도 가능)


부재료 소금 약간, 설탕 1/2 큰 술, 식초 1 ~ 2 큰 술 






STEP 1. 토마토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마늘은 편으로 썹니다.
Tip 토마토는 크게 썰어도 좋고, 작은 큐브 형태로 썰어도 좋아요.

STEP 2. 계란에 소금 약간 넣고 고루 섞어줍니다.
Tip 취향에 따라 우유나 생크림을 1 큰 술 넣어 더 부드럽게 만들어도 좋습니다.




STEP 3. 식용유 두른 팬에 마늘을 넣어 향을 냅니다.

STEP 4. 토마토를 넣고 빠르게 볶아주세요.
Tip 취향에 따라 약간만 볶거나, 조금 더 볶아 주어도 좋아요.

STEP 5. 계란을 넣고, 남은 양념 재료도 넣은 후 재빨리 섞어서 그릇에 담아 냅니다.
Tip 계란을 붓고 불을 끈 후 잔열로 익히면 보다 수월하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계란 볶음은 5분도 채 안 걸리는 간단한 요리입니다. 볶은 토마토의 상큼함과 계란의 부드러움이 아주 잘 어울리죠. 맥주 한 잔과 함께 즐겨도 충분하고, 빵 사이에 넣어서 샌드위치로 즐겨도 맛이 좋습니다. 이땐 치즈를 함께 끼워 먹으면 더 좋겠죠?
 

 


시원한 토마토 국수 두 가지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토마토 계란 볶음 요리 레시피를 알아보았습니다. 토마토를 싫어하는 분들도 이번 요리는 맛있게 즐길 수 있으실 겁니다. 이번 주말에는 입맛이 없어서 점심을 거르거나 대강 먹지 말고, 조금만 시간을 투자해 오늘 배운 토마토 요리를 만들어 먹는 건 어떨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공유하기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1 ··· 3 4 5 6 7 8 9 10 11 ··· 221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