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야구장에서 야구만 보니? 인천SK 행복드림구장 200% 활용법

STORY/SK story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여름이지만 집에만 있기엔 아까운 주말! 가족과의 나들이부터 연인과의 데이트에 최적인 장소, 모든 것이 가능한 SK 와이번스 인천SK 행복드림구장으로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문학경기장에서 인천SK 행복드림구장으로 명칭을 바꾸고 우리나라 최고의 관중친화적 구장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곳인데요. 뜨거운 그 현장, 영하이라이터가 놓칠 수 없겠죠? 지난 6월 15일 한화이글스와의 한 판 승부가 펼쳐졌던 인천SK 행복드림구장으로 가보았습니다.

 

 

 

_ 경기 전 찍고, 먹고, 놀아라! 구장 이모저모 가이드


 

하나. 가는 길부터 즐거움 뿜뿜! 인증샷 성지부터 발권까지!

 



지하철역 인근에 위치한 인천SK 행복드림구장은 찾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인천 1호선 문학경기장 역 2번 출구로 나와, 5분 정도만 걸어오면 구장을 만날 수 있죠. SK 와이번스에서는 걸어오는 길에서도 관객들이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야외 포토존 W Road를 설치했습니다. 본격적인 입장 전, 이 곳에서 남긴 인증샷으로 설렘을 북돋아 보시는 건 어떨까요?

 

 


경기장 내부에 들어가기 전에 꼭 해야 하는 것! 바로 티켓 구매인데요. 총 4군데에 위치한 매표소는 관객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경기장 곳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서 티켓을 구매한 후 경기장으로 바로 입장하시면 되는데요. ‘PLAY with’라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예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인천SK 행복드림구장 내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영하이라이터의 TIP SK 와이번스 PLAY With 앱 스마트한 활용법

 


 

경기일정, 결과 확인, 티켓 예매를 모두 가능한 앱입니다. 뿐만 아니라 경기 중 음식배달 및 AR(증강현실) 기능을 이용한 실시간 경기 정보도 얻을 수 있는데요. 잘만 활용한다면 SK 와이번스의 경기를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는 유용한 플랫폼입니다.


 

 

둘. 취향저격 오감만족 플레이스! KIDS ZONE부터 HAPPY ZONE까지

 

구장에 입장하자마자 만나게 되는 갈림길이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 냄새가 풍기는 HAPPY ZONE과 동심을 자극하는 KIDS ZONE인데요. 배고픔을 이기지 못한 영하이라이터의 발걸음은 자연스레 HAPPY ZONE으로 향했습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푸드 코너를 비롯해 W GALLERY, WYVERNS SHOP, 포토존 등이 있었는데요, 차근차근 알아볼까요?


▲ 인천SK 행복드림구장의 별미, 힐만 스테이크 버거

   

 

굶주린 배를 이끌고 찾아온 이곳은 수제버거 전문점 Buger Trailer입니다! 수많은 음식점 중 해당 음식점을 찾은 특별한 이유가 있냐고요? 물론이죠. 이곳에서는 SK 와이번스 힐만 감독님의 이름을 딴 힐만 스테이크 버거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한 눈에 봐도 두툼한 패티가 존재감을 강하게 드러내고 있습니다. 싱싱한 야채의 식감도 일품이었는데요. 비주얼 만큼이나 뛰어난 맛을 자랑하고 있으니 구장을 방문하실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 SK 와이번스의 역사를 볼 수 있는 W 갤러리

   

 

배를 채웠으니 움직여야겠죠? 다음으로 찾은 곳은 SK 와이번스의 역사가 숨쉬는 곳, W Gallery입니다. 이곳에는 구단의 역사부터 역대 SK 와이번스의 레전드 선수들의 이야기, 한국시리즈 우승 트로피까지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었는데요. SK 와이번스를 사랑하는 팬들이라면 취향저격 당할 만 한 곳이었습니다.


  •   

 

가장 흥미로웠던 코너는 선수들의 핸드프린팅이 진열된 갤러리였습니다. 동판 위에 직접 손을 대볼 수도 있었는데요. 수많은 기록을 탄생시킨 그들의 손과 맞닿으니 굉장히 묘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인증샷을 통해 이 순간을 기록하는 것은 필수겠죠?!


▲ 어린이 투구 체험장 원더볼즈와 좀비덤

   

 

다음으로 향한 곳은 어린이들의 원더랜드! KIDS ZONE입니다. 알록달록 파스텔톤 컬러감으로 멀리서도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원더볼즈, 좀비덤 등 아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에 야구를 결합시켜 야구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꾸며진 공간입니다. 아이와 함께 온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 리얼 야구 체험 ZONE-D-PARK

 

 

가장 인기 있는 코너는 W-D-PARK 였습니다. 야구의 핵심인 투구, 타격, 수비, 주루 등을 직접 체험해 보는 장소인데요. 아빠 손을 잡고 온 아이부터 젊은 청년들까지, 각자만의 폼으로 체험존 이곳 저곳을 누리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영하이라이터도 직접 체험해 보았는데요, 실력 한 번 보실까요?

 

 

 

어떠신가요? 실력은 조금 부족해 보이지만, 그 누구보다 열심히 임했는데요. 노력하는 자세에 집중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렇게 직접 야구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외에 인기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 키즈카페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경기 전 가족 모두가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곳으로 충분한 것 같죠?

 

지금까지 경기장 내부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체험해 보았습니다. SK구단의 컨셉인 스포테인먼트(스포츠+엔터테인먼트)에 부합하는 요소를 곳곳에서 찾을 수 있었는데요. 특히 가족 단위의 방문이 많은 곳인 만큼 다양한 연령대를 아우르는 공간 구성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제 막 경기가 시작하려 합니다! 구장 안으로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_ 경기 시작 이 경기의 주인은 나야 나! 맞춤형 UNIQUE ZONE

 

 

▲ 인천인천SK 행복드림구장 좌석표 (출처: SK 와이번스 홈페이지)


 

본격적인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SK 와이번스는 한화이글스의 1회초 공격을 삼자범퇴로 막아내며 산뜻한 출발을 알렸는데요. 1회말, 와이번스의 간판 최정 선수가 3점 홈런포를 날리며 분위기는 정점을 찍었습니다. 자연스레 1루 홈팀 응원석의 열기도 후끈 달아 올랐습니다. 반면 원정팀 응원석인 3루는 찬물을 끼얹은 듯 조용했죠. 이처럼 경기가 진행될 수록 공 하나 하나에 좌석의 분위기가 갈리는 것이 야구의 매력인데요. 인천SK 행복드림구장에는 어떤 특색있는 좌석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뜯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엄빠는 야구 관람, 아이는 잔디 위 소풍. T그린존

   

▲ T그린존

 

 

이름부터 향긋한 풀내음이 나는 T그린존! 잔디가 깔려있는 독특한 구조로 돗자리 혹은 텐트를 설치해 소풍 온 것 같은 느낌을 낼 수 있는 ZONE입니다. 그래서인지 가족단위의 관중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어른들은 경기에 집중하고, 아이들은 그린존 한쪽에 마련된 타요 키즈카페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도란도란 돗자리 위에 앉아 차분히 경기를 즐기는 분위기였습니다.

 

 

★ 영하이라이터의 TIP 그린존 200% 활용법


가족들을 위한 공간이니만큼 수유실, 키즈카페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취사는 금지되어 있지만 간단한 음식물은 모두 반입 가능한데요. 단, 내리쬐는 햇볕에 대비할 모자는 필수!




둘. 삼겹살도 먹고~ 야구도 보고~ 바비큐존

 

 

  

어디서 고소한 냄새가 풍기는 것 같지 않으세요? 코를 간질이는 군침 도는 냄새. 한국인의 최애 외식메뉴! 삼겹살인데요. 야구장에서 삼겹살이 웬 말이냐고요? 국내 최초 고기를 직접 구워먹으며 야구를 관람할 수 있는 바비큐존은 오직 인천SK 행복드림구장에서만 만날 수 있다는 사실! 

 

바비큐존은 경기 시작 전부터 가장 인기 있는 좌석으로 이미 만석이었는데요. 직장 동료, 혹은 친구들과 함께 모여 맥주와 함께 경기를 관람하는 분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크게 소리도 지르고, 맛있는 고기도 먹으며 모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모습! 유일무이하게 응원석 못지않은 뜨거운 에너지를 보여주는 곳이었습니다.

  

 

★ 영하이라이터의 TIP 바비큐존 200% 활용법


그릴을 꼭 가져와야만 하냐고요? 걱정 안하셔도 되요. 경기장 내 디딤 푸드코트에서 그릴을 대여해준답니다. 고기도 함께 판매하니 빈 손으로 와도 충분히 야외 바비큐를 즐길 수 있어요.




셋. 선수들의 숨결이 느껴진다! 현장감 200% 라이브존


▲ 그라운드와의 거리, 체감 되시나요?

 

 

가까이, 좀 더 가까이! 경기를 보다 생생하게 즐기고 싶다면 라이브 존이 제격입니다. 좌석 바로 앞에 그라운드가 위치해 선수들이 경기하는 모습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는데요. 야구 팬들에게는 이만한 명당 자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반 좌석과 달리 푹신한 좌석으로 마치 영화관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객들 역시 경기에 온전히 집중해 다른 좌석들보단 좀 더 차분한 분위기를 읽을 수 있었습니다.

 

 

★ 영하이라이터의 TIP 라이브존 200% 활용법


라이브 존 이용자들은 라이브 존 전용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다과와 커피 등을 즐길 수 있고 유리 통창 너머 그라운드 높이에서 경기 관람이 가능하답니다. 휴대폰 충전 및 담요 대여 등 부가 서비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넷.  잠깐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휴식처! 외야 하이트클럽 Sports pub


와야 하이트클럽에서 보이는 경기장 모습

 

  

경기가 무르익어가고 어둑어둑해질 무렵. 홈런 펜스 뒤쪽에 위치한 하이트 클럽이 북적대기 시작하는데요. 이곳은 야구경기를 관람하며 치맥을 즐길 수 있는 개방형 Sports Pub 입니다. 우측 전면이 통유리로 되어있어 진행되는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좌석이기도 합니다. 유리창 가장 바깥쪽 자리는 없어서 못 앉는 명당! 마치 TV로 경기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곳인데요. 따로 티켓팅을 하는 좌석이 아니기 때문에 모든 관중들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습니다. 때론 더위에 지친 관중들의 쉼터가 되어주고, 만남의 장이 되어 주기도 하는 곳입니다.

 

 

★ 영하이라이터의 TIP 하이트클럽 200% 활용법


SK 와이번스 PLAY With 어플리케이션에서 하이트클럽 메뉴 할인권 이벤트가 종종 열리니 주목할 것. 뿐만 아니라 해당 어플리케이션으로 음식을 주문하면 경기장 내 자리까지 배달도 가능합니다.






이 날 영하이라이터는 하이트클럽에서 시원한 치맥과 함께 경기를 관람했는데요, 입장 전부터 구장 내 다양한 시설을 직접 체험하다 보니 단순한 야구 경기 관람이 아닌 하나의 테마파크에서 하루를 보낸 기분이 들었습니다. 즐거운 표정으로 경기장을 나서는 모든 이들의 기억 속에도 인천SK 행복드림구장이 일상 속 출구가 되었을 텐데요. 구석구석 알고 보면즐길 거리가 가득한 이 곳! 오늘 영하이라이터가 알려드린 꿀팁을 활용해 다음 방문엔 조금 더 현명하게 누려보는 것 어떨까요? 이번 주말, 완벽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곳. 인천SK 행복드림구장으로 떠나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공유하기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1 ···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 2271


티스토리 툴바